데이터솔루션, 빅데이터 분석 사례 세미나 개최

[아이티데일리] 국내 빅데이터 관련 전문가들이 공개하는 빅데이터 분석사례 세미나가 25일 오후 데이터솔루션 주최로 엘타워에서 진행된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말하는 빅데이터 분석 사례’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한국외대 최대우 교수 및 서울대 조성준 교수 등 학계 전문가와 리비젼컨설팅 전용준 박사와 삼일PWC 이진천 박사 등 컨설팅 전문가, 그리고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한 현업 전문가들이 구현사례 중심으로 진행한다.

▲ (좌로부터) 한국외대 최대우 교수, 서울대 조성준 교수, 리비젼컨설팅 전용준 박사

최대우 교수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은 어디에 있는가’를 주제로 실제 빅데이터 구현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최 교수는 빅데이터의 현실은 아직 실체 없는 경험담과 성공사례 수집, 목적 없는 기계학습 스터디 등 나침반 없는 망망대해에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하고, 이런 난국을 해결해 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중요성에 대해 발표한다.

조성준 교수는 빅데이터 ROI를 최대화 하려면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포사이트를 도출하여 기존 오퍼레이션에 혁신을 가져오거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야 한다고 밝힌다. 조 교수는 세션을 통해 신제품 개발, 생산, 재무, 마케팅, 영업, AS, 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분석사례와 기업의 빅데이터 영향력을 최적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리비젼컨설팅 전용준 박사는 빅데이터 요소 중 하나인 데이터의 다양성과 다양성 증가에 따른 데이터 분석간의 관계에 대해 소개한다. 데이터는 다양하다고 해도 다른 측면, 사이즈나 속도는 그리 ‘빅’하지 않은 경우 무엇을 고민해야 하는가를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의 관게라는 측면에서 공유할 예정이다.
 
삼일PWC 이진천 박사는 “많은 기업들이 빅데이터에 대한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지만, 도입에 있어서는 조심스럽다”고 지적하고, 세션을 통해 국내외 빅데이터 구축 동향 및 기업들의 빅데이터 도입 주저 요인과 극복 방안,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위한 필수 고려사항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 빅데이터를 활용한 온라인 물가분석 프로젝트 사례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통신산업 네트웍 트래픽 분석사례, 제조산업의 빅데이터 사례 등 산업별 구현사례 등이 현업 프로젝트 관계자들로부터 소개될 예정이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말하는 빅데이터 분석 사례 세미나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데이터솔루션 홈페이지(http://www.datasolution.kr)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