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마이크로스트레티지(지사장 이혁구)는 자사 모바일 앱 플랫폼(Mobile App Platform)이 IT시장 조사업체 ‘벤타나 리서치(Ventana Research)’의 ‘2014 모바일 BI 평가 지표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16개의 모바일 BI 벤더 중 1위에 선정되었고, 사용편의성(Usability), 관리성(manageability), 신뢰성(Reliability), 역량(capability), 검증(validation)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솔루션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벤타나 리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상위 3개 업체의 제품들은 모두 강력한 기능과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비즈니스 사용자 경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정보 제시 방식에서 가장 탁월하고, 사용편의성(Usability), 관리성(manageability), 신뢰성(Reliability), 역량(capability), 검증(validation)의 5개 부문에서도 가장 뛰어나 전체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벤타나 리서치 ‘2014 모바일 BI 평가 지표 조사’는 7개 영역을 기준으로 벤더 및 제품을 평가했다.

7개 중 5개 영역은 사용편의성(Usability), 관리성(manageability), 신뢰성(reliability), 역량(capability), 적응성(adaptability)을 포함해 제품과 관련된 부분이고, 나머지 2개 영역은 벤더 검증, TCO(총소유비용), ROI(투자수익률) 등 고객 측면에서 평가한다.

벤타나 리서치는 모바일 BI를 사용하는 기업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편리한 액세스와 원활한 기술 사용이라고 덧붙였다.

벤타나 리서치의 최고연구책임자(Chief Research Officer)이자 CEO인 마크 스미스(Mark Smith)는 “오늘날의 ‘모바일 오피스족’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정보에 손쉽게 액세스하고, 간편하게 데이터를 분석하고 싶어한다”라며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우수한 고객 사례와 지속적인 투자는 고객들이 안전한 방식으로 높은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설계, 구축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얼마나 모바일 BI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증명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폴 졸파가리(Paul Zolfaghari) 사장은 “벤타나 리서치의 ‘2014 모바일 BI 평가 지표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2009년 이래로, 전세계 수 천 개의 기업들과 독립적인 애널리스트들이 인정한 모바일 플랫폼을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우리의 고객들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MicroStrategy Mobile) 솔루션을 통해 신속하게 가치를 얻고 있으며, 이번 평가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앱 플랫폼(MicroStrategy Mobile App Platform)이 향후 비즈니스의 미래에 얼마나 중요한 솔루션인지 강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