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솔루션, "포괄적 플랫폼 제공 위한 미들웨어 전략 중대한 이정표"

 
[아이티데일리] 레드햇은 오픈소스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Business Process Management) 솔루션인 ‘레드햇 제이보스 BPM 스위트 6(Red Hat JBoss BPM Suite 6)’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레드햇 차세대 비즈니스 룰 관리시스템(Business Rule Management Systems)인 ‘제이보스 BRMS 6(JBoss BRMS 6)’가 탑재된 ‘레드햇 제이보스 BPM 스위트 6’는 BPM, BRM, CEP(Complex Event Processing) 기술을 통합해 단일 제품으로 제공한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플랫폼 ‘제이보스 BPM 스위트 6’는 ‘제이보스 BRMS 6’의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 자동화, 시뮬레이션, 모니터링 지원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제이보스 BRMS’는 기업의 비즈니스 룰 관리 및 CEP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룰을 수립하고 이에 기반을 둔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 이용된다. 따라서 비즈니스 룰을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코딩 할 필요가 없다.

이와 같은 상호보완적 기술은 기업이 더 나은 의사결정과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쉽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기업들이 수동으로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필요한 수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이크 피치(Mike Piech) 레드햇 제이보스 미들웨어 제품 마케팅 수석 이사는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레드햇 제이보스 미들웨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고객들이 더욱 통합되고 지능적이며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며, “제이보스 BPM 스위트 6는 레드햇의 오픈소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개발 포트폴리오의 정점에 해당하는 솔루션이다. 이번 제품 출시는 포괄적인 플랫폼 제공을 위한 미들웨어 전략의 중대한 이정표로서 개발자들과 기업 고객들에게 혁신과 경쟁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