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자사가 시장 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가 발표한 ‘2014년 1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권한 계정 관리’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9개의 권한 계정 관리(PIM, Privileged Identity Management) 기업의 솔루션을 18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CA 솔루션으로는 ▲CA 콘트롤마인더 ▲가상 환경을 위한 CA 콘트롤마인더 ▲CA 거버넌스마인더가 평가됐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CA 테크놀로지스가 PIM분야 리더며, PIM을 클라우드 기반 제품에 접목함으로써 이번에 평가된 기업 가운데 가장 폭 넓은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CA 콘트롤마인더는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고 보안 침해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권한을 지닌 사용자의 작업 및 접근을 관리하는 권한 계정 관리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세밀한 사용자 접근 관리 ▲공유 계정 암호 관리 ▲유닉스-액티브 디렉토리 인증 브리지 ▲실제/가상 환경에서의 사용자 활동 보고서 등 폭 넓은 기능을 제공한다.

CA 테크놀로지스 아태 및 일본지역 솔루션 전략 담당 비크 만코티아(Vic Mankotia) 부사장은 “일반 직원보다 시스템에 접근 가능한 높은 권한을 가진 직원들로부터 발생하는 보안 위험이 훨씬 심각하다”라며, “CA 테크놀로지스는 기업이 권한 있는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활동을 모니터링하면서도 생산성을 떨어뜨리거나 IT담당자에게 불필요한 업무를 지우지 않는 포괄적 PIM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