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획·프로그래밍·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 모여 지식·경험 공유

 

[아이티데일리] 넥슨(대표 서민)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14(NDC 14)’의 발표자를 오는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8회째를 맞는 NDC는 국내외 게임 개발자들을 비롯해 학계,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게임산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자리다.

넥슨은 올해 NDC 14의 슬로건으로 ‘체크포인트(Checkpoint)’를 선정, 플랫폼, 장르를 불문하고 게임산업이 걸어온 역사를 되짚어보는 동시에 최근 각광받는 트렌드를 살피고, 이를 토대로 향후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NDC 14의 발표자 모집분야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비주얼아트·사운드, 프로덕션, 사업·마케팅, 인디게임, 커리어 등이고, 발표 형식은 일반 발표, 패널 토크, 라운드 테이블, 워크샵 등 다양하다.

국내·해외 게임 개발자는 물론 학계, 관련 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접수는 NDC 공식 홈페이지 내 발표신청 메뉴를 통해 3월 6일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권도영 넥슨 권도영 NDC 사무국장은 “넥슨의 창립 20주년을 맞아 올해 NDC는 그 동안 게임산업이 걸어온 길을 성찰하고, 현재 당면한 과제에 대해 함께 고민함은 물론 미래를 준비하는 자리”라며 “게임 관련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NDC 14는 오는 5월 26일부터 3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넥슨 판교사옥 및 인근 발표장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