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결과 대기중 동영상 광고 노출, 광고 집행 제약 없어...정교한 목표 타겟 설정도 가능

 
 
크라우드 소싱(대중참여, CS) IT기업 ‘나눔누리 코리아’는 자사의 리워드(보상) 어플리케이션 ‘로또팡’의 홈페이지(www.lottopang.com)와 어플리케이션 내부에서 운영되는 온라인 광고 플랫폼을 정식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BM특허 및 PCT 국제특허를 출원한 크라우드 소싱 IT기업 나눔누리 코리아의 리워드 어플리케이션 로또팡은 떨어져 버려지는 매주 약 1천만 장(500억 원) 이상의 떨어진 로또 번호에 재 당첨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신개념 리워드 어플이다.
 
떨어진 로또 번호 소지자들에게 3번의 당첨 기회를 추가로 부여하고 1~5등까지 당첨 시, 상금 및 그에 해당하는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자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행운팡, 쿠폰팡을 이용하여 로또를 구매(수거)하지 않아도 무료 응모가 가능하며, 제휴사인 온디스크의 무료 영화 쿠폰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로또팡 이용자가 로또팡 및 행운팡, 쿠폰팡 응모 중, 결과를 기다리는 약 15초 동안의 동영상으로 노출되는 광고비로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인 로또팡의 광고 플랫폼은 타 매체와는 달리 광고 집행에 대한 제약이 없어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대출, 주류, 상조, 대리운전, 성형외과 등 타 매체에서 진행하지 못했던 성인 포커스 중심의 광고 집행이 자유롭게 진행 가능한 것.
 
또 회원가입 시 입력하는 정보를 통해 정교한 목표 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회원의 성별, 거주지역, 연령, 관심사, 취미 등을 기준으로 타겟을 설정해 광고를 보다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캠페인 목적에 적합한 다양한 랜딩 페이지의 설정이 가능해 일반 웹 페이지뿐 만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페이지 랜딩으로 효율적인 광고 진행이 가능하다.
 
나눔누리 코리아 관계자는 “회원 정책에 따른 매주 ‘팡’ 무료 지급, 상시 진행되는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충성도 높은 회원 확보 및 유지가 가능하다”며 “사용자와 광고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광고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