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S256bit XTS 암호화 알고리즘 탑재, 실시간 하드웨어 암호화 제공

▲ 새로텍 외장하드‘시큐리티 HDD S2’

[아이티데일리] 새로텍(대표 박상인)은 보안성을 높인 외장하드 ‘시큐리티 HDD S2(Security HDD S2)’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시큐리티 HDD S2’ 외장하드는 AES256bit XTS 암호화 알고리즘을 탑재하여 제3자가 임의로 HDD를 분리해 PC에 연결해도 저장 데이터를 볼 수 없다. 데이터를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사용자가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다.

‘시큐리티 HDD S2’는 1~32자리의 다양한 숫자 조합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으며, 휴대폰이나 도어록 등에서 흔히 사용하는 3X4 숫자키 배열을 적용해 누구나 편리하게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다.

또한, 암호화 과정을 실시간 하드웨어적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소프트웨어 암호화 처리 외장하드 제품보다 훨씬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번거로움 없이 윈도우나 맥 등 어떤 PC에도 간편하게 USB 단자에 연결하면 바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시큐리티 HDD S2’는 내장된 하드디스크는 단단한 알루미늄 바디로 감싸고, 그 위에 충격에 강하고 부드러운 실리콘 고무로 다시 한 번 감싸는 2중 구조를 채택하여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열전도율이 높은 알루미늄 재질로 견고하게 하우징하고, 내구성과 충격 흡수율이 높은 실리콘 고무를 함께 사용하여 충격과 흔들림에 의한 데이터 손실을 줄였다. 이 실리콘 고무 재질은 밀착력이 높아 작동 시 발생하는 진동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다.

새로텍 ‘시큐리티 HDD S2’ 외장하드는 2.5인치 SATA HDD/SSD 전용 제품으로 USB 3.0(5Gbps)을 지원하며, 윈도우8/8.1뿐만 아니라, 애플의 맥 OS X 10.9 매버릭스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