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는 동안 자유롭게 쇼핑… 대여폰 통해 서비스 완료 후 즉시 안내 받을 수 있어 효율적


▲ 팬택 이마트 서비스센터


[아이티데일리] 팬택(대표 이준우)은 이마트에 입점한 팬택 서비스센터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팬택이 지난 10월 오픈한 팬택 서비스센터 이마트 1호점인 김포공항점을 비롯해 이마트 2호점과 3호점인 검단점과 계양점을 방문한 고객 1,67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팬택은 설문 조사 결과, ▲방문 용이성 ▲엔지니어 친절도 ▲수리 결과 만족도 ▲수리 설명 충분도 등의 항목에서 모두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었으며, 고객이 평가한 종합 점수 항목도 일반 서비스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에 비해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마트점 서비스센터에서 대외민원 발생 건수는 현재 0건으로 대외 민원 발생률 0%를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사에 응한 전체 고객(1,670명) 중 팬택 서비스센터 이마트점을 방문한 목적이 ‘휴대폰 수리 서비스와 이마트 쇼핑을 동시에 하기 위해서’라고 응답한 고객이 428명(25.6%)으로, 팬택 서비스센터 이마트점을 방문한 고객 4명 중 1명은 휴대폰 수리 서비스와 쇼핑을 편리하게 한 번에 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팬택은 이마트 서비스센터가 제공하는 대여폰 임대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여폰 임대 서비스는 휴대폰 수리를 맡긴 고객에게 대여폰을 지급해 쇼핑을 하는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수리가 진행되는 동안 쇼핑을 하는 고객들이 대여폰을 사용할 수 있고, 수리가 완료되면 대여폰을 통해 즉시 안내를 받을 수 있어 수리 시간 동안 센터 내에서만 기다려야 했던 불편을 덜 수 있다. 특히 기다리는 시간을 쇼핑을 하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타사 서비스센터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

팬택 고객감동실 한창현 실장은 “최근 이마트에 입점한 팬택 서비스센터 3개 지점의 방문 고객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 지수 또한 향상되고 있다”며, “향후 이마트에 추가 오픈하게 될 서비스센터뿐만 아니라 기존의 일반 서비스센터에 대한 지속적인 서비스 교육을 통해 서비스의 질적 측면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팬택은 지난 28일 이마트 서비스센터 4개 지점(동탄, 양주, 반야월, 학성)을 추가로 오픈했으며, 현재 서비스센터 이마트점 10개 지점을 포함한 모바일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