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개인파산 전문 스마트법률도우미, 전화 및 비공개 상담 지원



[아이티데일리] 세계적인 경제위기로 인해 국내 소비자들의 소비침체로 이어졌다. 소비자들의 소비가 줄어들게 되면서 자영업자들은 매출하락으로 나타났다. 수입이 넉넉하지 않는 자영업자들은 대부분 빚을 가지고 영업을 하고 있어, 매달 이자를 갚는 것도 힘들다고 한다.

결국 빚과 이자를 감당하지 못하게 되면서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올해 인천, 부천, 수원, 대전, 대구, 창원, 등 지방법원에서 개인회생은 물론 개인파산 신청자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 개인회생 신청비용, 개인회생 신청자격, 개인회생신청방법, 개인파산신청비용, 개인파산 신청자격, 개인회생 신청방법 및 개인회생파산면책, 개인회생파산에 필요한 서류 등 생소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어떤 절차와 방법으로 신청하는지 잘 알지 못해 고심하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에 법률사무소를 개업한 관계자는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은 법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개인회생 파산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개인회생자격은 무담보채무 5억원 이하, 담보부채무 10억원 이하인 개인채무자로 직장인이나 자영업자, 아르바이트, 일용직, 계약직, 프리랜서라면 신청할 수 있다. 이 때 카드연체나 개인사채 등 채무발생 원인과 시기는 무관하다.

개인회생제도로 인해서 최대 90%까지 면책 받을 수 있다. 다만, 월평균 소득에서 생계비를 뺀 나머지 금액을 일정기간 변제해야 한다.

개인회생은 접수 후 일주일 안으로 법원의 금지명령과 중지명령을 통해 시중은행, 캐피탈, 저축은행, 사금융, 사채를 포함한 모든 빚 독촉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경매가 들어온 경우에도 법원의 중지명령으로 인해서 더 이상 경매진행을 할 수 없게 된다.

개인파산제도는 개인회생과 달리 파산면책을 통해 빚 전액을 탕감 받을 수 있다. 법원의 파산 면책이 결정이 나야 하기 때문에 일정 기간 동안은 빚 독촉을 감수해야 한다.

세계적인 경제위기와 국내 소비시장의 위축된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재기를 위해 노력하는 많은 우리이웃에게 신용회복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개인회생, 개인파산제도를 통해 빚 돌려막기와 빚 독촉의 고통에서 벗어나 건강한 사회인으로 돌아와야 할 것이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전문 스마트법률도우미는 기분 좋은 새 출발을 할 수 있도록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제도에 대한 전화 상담(1599-9414)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인의 신상이 밝혀지는 것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홈페이지(www.1599-9414.com)에서 비공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그리고 개인회생, 개인파산 신청자격, 개인회생비용 및 절차, 서류준비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