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선수·구단 데이터 반영 및 피파 14 비주얼 적용…e스포츠 실행 계획 공개


▲ 넥슨이 ‘피파온라인 3’의 겨울 대규모 업테이트를 진행한다.

 

[아이티데일리] 넥슨(대표 서민)은 21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EA 서울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 3’의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환경을 실제 축구와 더욱 가깝게 한다는 의미의 ‘어센틱(Authentic)’을 주제로 오는 28일부터 진행된다.

가장 큰 변화는 2013-2014 시즌 정보가 게임 데이터에 반영되는 ‘로스터’ 업데이트다. 2013년 여름 이적시장 정보에 기반한 최신 구단 스쿼드와 이전 시즌 성적을 바탕으로 조정된 신규 선수 스탯를 제공하고, 구단별 유니폼과 엠블럼도 2013-2014 시즌의 새 디자인으로 거듭난다.

발전된 기술력으로 현실감 넘치는 비주얼도 제공한다. 패키지 게임 ‘피파 14’의 비주얼 엔진을 기반으로 다듬어진 선수 얼굴을 게임 내 반영하고, 실제 선수 얼굴과 더욱 가까워진 그래픽을 선보이며, ‘선수 체형’과 ‘날씨 표현’ 등도 정교하고 현실적으로 적용한다.

또 보유 선수의 외형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라커룸’ 콘텐츠를 추가한다. 라커룸에서는 ‘유니폼 디자인’부터 ‘보호대’, ‘축구화’ 등의 장비까지 교체할 수 있고, 축구화의 경우 실존하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선수에 착용시킬 수 있다. 아울러 피파 시리즈 최초로 ‘문신’ 표현을 지원해 개성 있는 연출이 가능해진다.

신규 모드인 ‘컵 대회’도 내달 19일 오픈한다. 컵 대회 모드에서는 조 추첨부터 토너먼트까지 실제와 흡사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대회를 즐길 수 있다. 모든 컵 대회 미션은 우승으로, 우승에 성공하면 다량의 ‘게임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피파온라인 3의 향후 e스포츠 실행계획 중 하나로, 12월 중 피파온라인 3의 공식 e스포츠 경기장, 아레나를 오픈할 예정이다.

아레나는 e스포츠의 보는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 중인 피파온라인 3 공식 대회장으로, 현재 예선이 한창인 피파온라인 3 챔피언십 본선이 개최된다. 이밖에도 다양한 ‘하부리그’ 개최, 다이내믹한 ‘옵서버 시스템’ 등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정헌 넥슨 피파온라인 3 서비스 총괄 본부장은 “올 겨울을 전환점으로 피파온라인 3가 실제축구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콘텐츠는 물론 리그까지 이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