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백업, 멀티미디어 관리 및 재생에 최적화


▲ 씨커스 N4560


[아이티데일리] 베스트텍시스템은 데이터 백업, 멀티미디어 관리와 재생에 최적화된 NAS 시스템 ‘씨커스(Thecus) N4560’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베스트텍시스템은 새로운 NAS 발표와 함께 유통마진까지 대폭 낮추는 조치를 실행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소비자 호응을 이끌어내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기업형 네트워크 스토리지 전문기업 씨커스 신제품인 N4560은 한층 새로워진 ‘씨커스OS 6’를 탑재, 웹 매니지먼트에 접속할 필요 없이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NAS 시스템을 항상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덕분에 전원과 이더넷 케이블을 연결하고 시작하기만 하면 5분 이내에 모든 설치를 완료할 수 있다.

어려운 IP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동적 DNS(DDNS)에 간편하게 액세스 할 수 있으며, 각종 모바일 기기를 통해 손쉽게 N4560에 접속할 수 있어 개인용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최고의 효용성을 제공한다.

아울러 NAS에 내장된 ‘엘리펀드드라이브(ElephantDrive)’ 및 ‘아마존S3’와의 호환성을 확보, NAS에 업데이트 되어 있는 각종 데이터를 간편하게 클라우드 서버로 백업할 수도 있다.

특히, 멀티미디어 재생을 위한 별도의 HDMI 포트를 장착, TV와 직접 연결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해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면, 그 즉시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으며, 모바일 장치들을 동기화할 수도 있다. 여기에 다른 해, 같은 날짜의 사진을 함께 보여주는 ‘오토 플래시백 포토갤러리’도 사용의 편리함을 배가시켜준다.

NAS에 최적화된 새롭고 강력한 인텔 아톰 SoC 프로세서를 탑재, 사용자의 명령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하는 한편, 아이들 시 9W, 로드 시 14W로 전력 소비를 기존 제품 대비 50%까지 낮추었다. 항상 켜져 있어야 하는 NAS의 전력 소비를 대폭 낮춰 사용자들의 심리적 부담까지 큰 폭으로 줄인 것도 눈 여겨 보아야 할 부분이다. 소음 역시 20dB로 최소화 하는데 성공했다.

베스트텍 관계자는 “동급의 어떤 NAS 시스템에서도 사용의 편리함이 배가되는 HDMI를 찾아볼 수 없다”며 “더 쉽고 더 간단하며, 더 강력하지만 가격 역시 더 저렴하다”고 씨커스 N4560을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간편한 설치, 지능형 NAS 클라이언트, 강력한 하드웨어를 갖춘 N4560은 데이터 백업과 개인 클라우드 시스템, 멀티미디어 재생을 위한 홈, SMB NAS로 최고의 효용성을 발휘할 것”이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