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대만 전체 생산라인 및 중국, 한국 공장 도입 확대 예정

[아이티데일리]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에이에스이(ASE, 대표 제이슨 창)에 원격 제어 솔루션인 리모트뷰(RemoteView) 서버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알서포트는 에이에스이 무인 생산라인 관리용 PC에 1차로 100개의 리모트뷰 서버를 설치하게 되며, 향후 2차로 에이에스이의 대만 전체 생산라인, 3차로 중국 및 한국 공장 생산라인에 도입을 확대, 총 1만여 PC에 리모트뷰 서버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공급계약은 알서포트 파트너사인 싱크시티(SYNCCITY, 대표 윤영택)를 통해 체결됐다.

알서포트 관계자는 “에이에스이에서 글로벌 원격 소프트웨어 업체들의 솔루션도 함께 검토했으나, 알서포트 리모트뷰가 보유한 생산라인 관리 프로그램과의 호환성 및 커스터마이징 능력을 높게 평가 받아 최종 공급업체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이번 리모트뷰 서버 공급은 국내 솔루션으로는 최초로 대만 제조업체 생산라인에 적용된다는 의미가 있다”며, “글로벌 반도체 기업 검증절차를 성공적으로 거친 만큼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에스이는 반도체 패키징 기업으로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한국 등 지사에서 총 55,0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