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개월만에 50만명 돌파


▲ LG유플러스는 전화가 와도 보던 화면을 그대로 즐기면서 통화 할 수 있는 플러스콜 기능을 탑재하면서 All-IP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Uwa 가입자가 한 달여 만에 50만명을 넘어섰다.


[아이티데일리]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전화가 와도 보던 화면을 그대로 즐기면서 통화 할 수 있는 플러스콜 기능을 탑재하면서 All-IP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Uwa 가입자가 한 달여 만에 50만명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하루 평균 약 1만 4천여 명의 고객이 Uwa 서비스를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이 서비스가 일부 기종의 스마트폰에서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이와 같은 증가세는 괄목할만한 수준이다.

이처럼 Uwa 서비스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기존 서비스와는 다르게 사용자 편의성이 높고 감성 전달까지 가능하다는데 있다.

전화가 걸려와도 화면 전환 없이 이용중인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통화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휴대폰 화면, 음악, 카메라 등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100% LTE 핵심 서비스 Uwa는 통화 중뿐만 아니라 통화하지 않을 때에도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멀티태스킹으로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All-IP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현재 갤럭시 S4 LTE A, LG G2 등의 스마트폰에서 제공하고 있는 Uwa 서비스를 대부분의 LTE스마트폰으로 확대해 더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박찬현 Softnetwork 사업담당은 “Uwa 와 같이 보던 화면 그대로 통화하면서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카메라 공유는 물론 위치공유 및 화면 스케치 등 을 통한 세밀한 감성까지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는 LG유플러스가 유일하다”며,”앞으로도 고객의 삶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100% LTE 기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