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텔레오스 선정…아시아 지역 최초 12회 연속 수상

[아이티데일리] 삼성SDS(대표 고순동)는 17일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된 ‘아시아에서 가장 존경받는 지식경영기업(Asian MAKE)상’ 시상식에서 아시아 지역 기업 중 유일하게 1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안 메이크상’은 지식경영분야 평가기관인 영국의 텔레오스(Teleos)가 아시아 지역 최고 지식경영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삼성SDS는 지식경영시스템(아리샘 3.0)의 우수성 및 활발한 업무 지식 공유, 연구회 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

아리샘에는 현재 18만 건의 지식이 등록되어 있으며 월 평균 6천명의 직원들이 업무에 활용 중이다. 또한, 사업 유형 및 단계 별로 지식지산을 82종으로 분류해 체계적으로 지식을 자산화하는 시스템 체계도 구축했다.

이 밖에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활동 중인 연구회는 사업 전략, 기술 등 다양한 주제 별로 개설되어 있으며 임직원의 70% 이상이 참여할 만큼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삼성SDS 경영혁신팀장 최호득상무는 “회사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지식자산 기반의 사업수행 체계를 구축하고 활용한 것이 12회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지식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아시안 메이크상은 삼성SDS를 포함해 아시아 지역 총 20개 기업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