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 품질 고도화 가속



[아이티데일리]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는 SP(Software Process) 인증 2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SP인증은 소프트웨어 기업 및 개발 조직의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역량 수준을 심사하여 등급을 판정하는 제도이다.

SP 인증 2등급은 프로젝트 관리, 개발, 지원 등의 심사기준을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확립을 위하여 제품 개발 릴리즈 프로세스(Product Development Release Process)를 수립했으며, 개발 방법을 애자일화 하여 스크럼 개발 방식을 적용하는 한편, BTS(Bug Tracking System), wiki(문서 시스템), CI(Continuous Integration) 등의 개발 지원 툴을 도입했다.

이를 통하여 예측 가능한 소프트웨어 개발 일정과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산출물을 확보하였다. 그 결과 코난테크놀로지 연구소는 SP인증 2등급 심사기준을 통과하여 인증을 획득했다.

코난테크놀로지 이형주 품질관리팀장은 “코난테크놀로지는 품질관리 조직을 운영함으로써 개발 표준 프로세스를 확립했다”며, “이번 SP 인증을 계기로 프로세스 품질 고도화를 가속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