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 모범 실천 기업 선정해 포상

[아이티데일리]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은 정보보호 모범 실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12회 정보보호 대상’을 내달 7일까지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정보보호 대상은 기업의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자발적인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정보보호 모범 실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행사다.

신청은 KISA 홈페이지에서 관련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분야에 상관없이 대상 1개, 우수상 2개 기업을 선정하고 분야별 우수 기업에게는 특별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보보호 인식 제고, 인력 양성 및 기술 개발 등 정보보호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게는 공로상을 수여한다.

미래부는 보다 많은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정보보호 대상 시상식을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 협의회 출범식과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다.

오승곤 미래부 정보보호정책과장은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정보보호 대상은 정보보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 기업을 선정할 것”이라며 “이번 공모에 정보보호 우수 기업과 관심 있는 개인 및 단체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