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DC 환경 단순화·자동화 관리…이기종 환경 지원·재무 가시성 강화 초점

[아이티데일리] VM웨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중인 ‘VM월드 유럽 2013’에서 소프트웨어로 정의된 데이터센터(SDDC) 환경을 더욱 단순화하고 자동화해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은 멀티 클라우드와 플랫폼을 포함한 IT 서비스의 자동화된 관리를 더욱 단순하게 해주는 새로운 포트폴리오로 v클라우드 오토베이션 센터 6.0, v센터 오퍼레이션 매니지먼트 스위트 5.8, IT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스위트, v센터 로그 인사이트 1.5 등이 포함됐다.

또 지난 8월 공개한 v스피어 데이터 프로텍션 5.5 Advanced의 자동화 및 관리 기능 업데이트 버전도 포함됐다. 새롭게 발표된 VM웨어의 클라우드 관리 전략은 자동화, 이기종 환경 지원, 재무 가시성 등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라민 세이야르 VM웨어 클라우드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은 “IT 부서가 비즈니스 부서의 요구에 보조를 맞추기 위해서는 민첩성 있는 IT 서비스를 적절하게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VM웨어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은 IT부서에 표준화와 거버넌스, 통제력를 유지하면서도 비즈니스 부서가 필요로 하는 뛰어난 민첩성을 부여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새로운 VM웨어 솔루션들은 고도로 가상화된 환경을 구축하거나, v스피어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확장이나 많은 서비스 제공자들 간의 중개 서비스 등에 대한 더 나은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