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절연 기능, 넓은 온도 동작 등 성능 신뢰 보장


▲ MOXA 이더넷 게이트웨이 '엠게이트'


[아이티데일리] MOXA는 자동화 네트워크에 2차 레벨 보호를 제공하는 IT 관리 툴을 탑재한 ‘엠게이트(MGate) 5102-PBM-PN PROFIBUS-to-PROFINET’ 게이트웨이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수년 간 산업 생산에서 가장 큰 발전의 하나는 단일 네트워크에 제어 및 필드 레벨 디바이스에 그치지 않고 모든 관리 프로세스를 연결하는 추세를 꼽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운영자는 기존 디바이스를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경제적 방법을 찾고 있으며, 특히 기존의 IT 관리 기술을 이용하는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전 추앙 (Jun Chuang) MOXA 산업용 이더넷 게이트웨이 제품 매니저는 “MOXA의 엠게이트 이더넷 게이트웨이는 PROFIBUS 디바이스(PROFIBUS 드라이브 또는 미터)를 PROFINET 마스터(SCADA 또는 Siemens PLC)에 간편하게 연결하는 혁신적 기술을 제공할 뿐 아니라 IT 관리 툴을 이용하고 있어 손쉬운 관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밖에 엠게이트 5102-PBM-PN은 광 절연 기능(옵션)을 내장한 견고한 설계, -40~75°C의 넓은 온도 동작, 구성 백업을 위한 마이크로SD 카드를 갖추고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보장하므로 석유 및 가스, 전력, 공정 자동화, 공장 자동화와 같은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