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연방정부 보안 조건 충족시킨 보안성과 안정성 제공


▲ 브로케이드 ICX 6450-C 스위치


[아이티데일리] 브로케이드(지사장 권원상)는 공공기관용 캠퍼스 네트워킹 스위치 브로케이드 ICX 6450-C 를 10월 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브로케이드 ICX 6450-C 스위치는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컴팩트한 형태로 제공하여, 브로케이드 하이퍼엣지 아키텍처의 단순화 및 자동화 기능을 더욱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세부 고객 부문별로 혁신을 제공한다는 브로케이드의 전략에 따라, 특히 미연방정부를 비롯한 공공기관 특유의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도록 설계되었다. 

브로케이드는 최근 아루바 네트웍스(Aruba Networks)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 및 공공 부문 고객들에게 개방형 표준 및 SDN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유무선 통합 캠퍼스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을 밝힌바 있다. 이번에 발표된 브로케이드 ICX 6450-C 스위치는 그 통합 솔루션의 핵심이 되는 브로케이드의 광범위한 코어-투-엣지(core-to-edge) 스위치 포트폴리오를 한 단계 더 확장하는 것이다.

이러한 통합 솔루션을 통해, 연방정부 및 기타 공공기관들은 안정적이며 현대적인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유지보수 용이성, 운영 효율성 및 최적의 총 소요비용(TCO)을 실현하는 동시에 군과 민간 임무의 항시 변화하는 요구사항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새로운 브로케이드 ICX 6450-C 스위치는 소형의 폼팩터 내에서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제공한다. 소형의 완전 무소음 팬리스(fan-less) 모델로 배선실 외부에 설치되어도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 제공하며, 브로케이드 ICX 및 FCX 스위치 제품군과 동일한 소프트웨어로 구동된다.

12개의 1GbE 포트와 4개의 1GbE 업링크(각 2개 RJ45와 SFP), 4개 POE 혹은 POE+ 포트 및 EEE(Energy Efficient Ethernet) 하드웨어를 지원한다. 고성능 네트워크 모니터링을 위한 sFlow 역시 지원한다.
 
또한 엔터프라이즈급 CLI(명령 라인 인터페이스) 및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를 통한 모든 기능을 관리할 수 있으며, 레이어3(L3), GRE 터널 지원 및 PoE(Power over Ethernet)를 통한 전원 공급으로 업무지 또는 원격지에서도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브로케이드 ICX 6450-C 스위치는 MACsec 암호화와 같은 고급 기능 지원으로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전송되는 민감한 정보를 보호한다. 이는 미연방정부기관에서 요구하는 사항으로, 현재 JITC APL(미 국방정보체계국 예하 합동상호운용성 시험사령부 승인 제품 목록) 인증 대기 상태다. 기존 ICX 스위치 제품군들은 모두 동일한 인증 획득했다.

브로케이드 ICX 6450-C 스위치는 오는 10월 31일 공식 출시 될 예정이다. 브로케이드 네트워킹 솔루션은 브로케이드, 브로케이드 채널 파트너 또는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서브스크립션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안소니 로빈스(Anthony Robbins) 브로케이드 연방정부 담당 부사장은 “브로케이드 ICX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는 브로케이드 ICX 6450-C 스위치는 브로케이드 하이퍼엣지 아키텍처와 결합되어 어떤 기업 및 기관의 네트워크에서도 다채롭고 효율적인 자산이 될 수 있다”며, “안정적이고 컴팩트한 동시에 높은 비용효율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네트워크의 현대화를 모색하고 있는 공공기관과 정부기관 IT 전문가들에게 매우 이상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