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동감 있는 화상회의 시스템 필요한 기업들 타깃 삼아


▲ 디지털존 풀HD 화상회의 시스템 'AVer(에버) EVC130'


[아이티데일리] 영상/통신 전문기업 디지털존(대표 심상원, 전정우)는 대만 에버인포메이션(AVER INFORMATION)사의 1080p 풀 HD를 지원하는 화상회의 시스템 ‘AVer(에버) EVC130’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은 1080p 풀 HD 해상도를 지원해 생동감 있는 화질을 지원하며 국내외를 연결하여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PC와 연결하여 720p의 자료 전송이 가능하고 2메가 픽셀의 고화질 카메라 등 고성능 마이크로 시스템이 지원된다. 인터넷과 디스플레이(프로젝터, LCD, PDP, 모니터)만 준비되면 바로 상대방과 회의가 가능한 올인원 스타일이다.

통신 규약(프로토콜)은 H.323과 SIP를 지원하여, 타사 제품과도 상호 연동 호환성이 뛰어나, 이미 화상회의를 운영하고 있고 추가 확장이 필요한 경우에도 ‘에버’ 장비를 도입하여 운영이 가능하다.

네트워크 대역폭 또한 최소 128kbps부터 지원하며, 공인IP 뿐만 아니라, 사설IP도 지원돼 대부분의 환경에서 장비를 도입하더라도 네트워크 발생 문제없이 환경이 열악한 해외 지사 및 본사간 회의를 진행하는데 있어 큰 장점이 제공된다.

한편, 디지털존은 이번에 1080p를 지원하는 ‘EVC130’ 신제품 출시로 합리적 가격대의 720p를 지원하는 ‘AVer(에버) HVC시리즈’와 함께 다양한 수요처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디지털존은 10월 한달 동안 ‘EVC130’ 제품 구매 시, 24형 풀HD LED TV를 ‘EVC130’ 시스템 1대당 TV 1대를 증정하는 행사와 더불어, 기존 에버(AVer)사의 화상 회의 시스템 또한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자간 화상회의를 할 수 있는 멀티포인트 컨트롤러유닛(MCU) 기능이 탑재된 ‘H300’ 모델은 기존 5,300,000원(부가세별도)의 가격에서 2,500,000원(부가세별도)의 파격적인 할인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상위 모델인 ‘HVC330’과 ‘HVC130’ 또한 기존 판매 가격에서 파격적인 가격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각 모델당 20세트 한정으로 준비됐다.

심상원 디지털존 대표는 “에버 화상회의 시스템은 탁월한 기술력이 집중된 하드웨어 전용 시스템으로 가격의 거품을 제거해 중소기업 및 교육시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도입이 가능하다”면서, “특히 국내외를 출장 다니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시켜 주는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평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