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개시 25개월만에 달성....남미 젊은 층 이용자 급증 때문


▲ 라인이 전세계 가입자 수 2억 명을 돌파했다.


[아이티데일리] 라인주식회사는 자사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이 서비스 출시 약 25개월 만인 지난 21일 전세계 가입자 수 2억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라인은 모바일 기기나 PC를 통해 가입자들끼리 무료로 음성통화 및 메신저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지난 2011년 6월 출시됐다. 서비스 출시 약 23개월 만인 2013년 4월 가입자 1억 5천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후에도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전세계에서 지속적으로 이용자가 증가했다.

회사측에 의하면 꾸준히 인기가 있는 동아시아 지역 외에도 인도와 필리핀 등의 다른 아시아지역 에서도 이용자가 증가했으며, 유럽의 경우에는 스페인, 남미에서는 브라질?멕시코?콜롬비아?아르헨티나?페루 등지에서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이들 지역에서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2013년 1월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한 지 불과 6개월 만인 지난 7월 21일 전세계 가입자 2억 명을 달성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구글 플레이에서 라인 안드로이드 버전이 지난 18일 1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구글 플레이에서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앱은 총 26개로 그 중 구글 연동 서비스 앱 및 시스템 앱을 제외하면 12개이다.

한편, 라인은 가입자 수 2억 명 돌파를 기념하여 오늘부터 7일 간 친구 초대 시 인기 유료 스티커를 최대 5개까지 무료로 제공하며, 신규 가입 시 추첨을 통해 라인 캐릭터 인형 2000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라인이 가입자 수 2억 명 돌파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은 앞으로도 세계 각국에서 현지 맞춤형 공식 계정 및 스티커 로컬라이징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오는 8월 21일에는 일본 도쿄의 마이하마 앰퍼시어터에서 ‘Hello, Friends in Tokyo 2013’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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