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보정기술이 추가된 21대 9 비율 29형 모니터

위텍인스트루먼트(대표 명숙포)는 파노라마뷰 29형 모니터에 이어,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야마카시 290IPS 파노라마 프리미엄'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야마카시 290IPS 파노라마 프리미엄은 파노라마의 21대9 비율을 유지하며 파루자 보정기술을 채택해 영상의 화질을 높인 제품이다.

파루자 보정기술은 영상 이미지에서 발생하는 계단 현상을 제거해 부드럽고 또렷한 화질을 보여주는 기능으로, 낮은 화질의 동영상을 칩셋을 통해 보정해서 HD급 화질로 영상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비디오 프로세싱 및 고해상도 이미지를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DDR2, DDR3 메모리 컨트롤러가 탑재됐다.

2560x1080 해상도를 지원해 3개 이상의 창을 띄워도 겹치는 부분이 없어 다양한 화면을 이용해야 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하다. 원터치로 화면비율을 21대9, 16대9, 4대3으로 편하게 전환할 수 있고, PIPㆍPBP기능을 지원해 다양한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비행시뮬레이션, MMORPG 게임 시 안보이던 사각지역을 보여줘 게임 진행성을 높여준다.

AH-IPS LED 패널을 사용해 색 재현율을 높여 실제에 가까운 색상을 구현하도록 했으며, 대기전력도 0.3W 수준으로 전력 소모량도 줄였다. 반응속도는 5ms로 빠른 화면 전환에도 잔상이 남지 않는다.

터치방식 OSD조절 버튼이 적용됐으며, 패널과 LED의 간격을 최대한 좁혀 화면을 더욱 크게 보이게 했다. 모니터를 회전시킬 수 있는 스위블, 앞뒤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 기능을 적용했다.

DP 1.2버전 포트를 비롯해 듀얼링크 DVI, HDMI, D-SUB 등 다양한 입력 포트를 제공해 콘솔게임, 셋톱박스 등 여러 기기들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고품질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해서 오디오 케이블 연결만으로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듀얼링크 DVI케이블과 사운드 케이블이 기본으로 제공돼 별도 구매의 불편함을 줄였다.

위텍 관계자는 "290IPS파노라마 끝판왕에 이어 출시되는 야마카시 290IPS 파노라마 프리미엄은 29형 모니터의 장점을 살리고, 동영상 보정기술 등을 추가해 프리미엄급으로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