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제품에서 제품 디자인상과 제품 패키징상 수상

에이수스(ASUS)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3(2013 iF Design Awards)'에서 총 9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월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스마트폰 겸 태블릿 폰패드2(PadFone2)와 듀얼 스크린 울트라북 타이치(TAICHI)를 포함한 8개 제품이 50여 명의 심사위원이 선정한 iF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에이수스 배리드라이브 미디어 독(VariDrive Media Dock)이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함으로써 디자인과 공학적 설계의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시작된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 주관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자인, 소재 적합성, 혁신성 등을 종합 평가하며 제품, 커뮤니케이션, 패키지 3가지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올해 어워드에는 총 4,352 개 제품이 출품되었다.


▲ 에이수스 '폰패드2'



에이수스 폰패드2

에이수스 폰패드2는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을 탑재한 7인치 스마트폰으로, 폰패드2 스테이션에 연결하면 10.1 인치 태블릿으로 변신한다. 에이수스의 다이나믹디스플레이(DynamicDisplay) 기술로 스테이션에 연결하면 앱을 태블릿 스크린 사이즈에 맞춰 즉각적으로 띄워주므로, 따로 싱크로 시킬 필요 없이 곧바로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다. 1.5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S4 프로세서와 2GB RAM을 탑재한 폰패드2는 모바일의 유연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독특한 하이브리드 모바일 디바이스이다.


▲ 에이수스 '타이치'



에이수스 타이치
에이수스 타이치는 양면에 풀 HD IPS 디스플레이를 갖춘 독특한 디자인의 울트라북이다. 화면을 열면 타이치를 풀 사이즈 백라이트 키보드를 갖춘 강력한 울트라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화면을 닫으면 멀티 터치가 지원되는 윈도우 8 태블릿이 된다. 두 개의 스크린은 같은 화면을 공유하거나 각기 다른 화면을 띄워서 동시에 다른 콘텐츠를 양쪽에서 볼 수도 있다. 에이수스 타이치는 3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듀얼 HD 카메라를 탑재하였으며 어레이 마이크로폰 및 뱅앤올룹슨(B&O)과 함께 개발한 소닉마스터(SonicMaster) 오디오 기술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모든 성능을 가지고도 무게는 1.25kg에 불과하며 단 3mm 두께로 슬림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에이수스 젠북
에이수스 젠북은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빠른 솔리스 스테이트 스토리지, 정전식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며, 사이즈별 제품 라인업이 갖춰져 있다. 젠북의 얇고 세련된 디자인은 고도의 정밀한 기계적인 부분들을 개발하기 위해 사용되는 복합적인 엔지니어링 기술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의 결실이다. 독특한 스펀-메탈 마감은 32단계 제조 공정을 거친 것으로 부드러운 곡선과 가장 얇은 부분이 단 3mm 두께로 얇아지는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뛰어난 디자인과 놀라운 성능을 갖춘 젠북은 균형 잡힌 울트라북으로 평가 받는다.

ROG G46 게이밍 노트북
ROG(The Republic of Gamers) G시리즈 G46VW 게이밍 노트북은 컴팩트하고 휴대성이 뛰어난 14인치 디자인에 강력한 게이밍 파워를 담았다. G 시리즈 G46VW는 다른 에이수스 G 시리즈 노트북과 같이 중앙에 발광 ROG 로고 등 과감한 디자인을 채택하였으며 장시간 게임 중에도 효과적인 냉각을 위한 이중의 후면 배기 구조를 갖추고 있다. 백라이트 키보드는 견고한 일체형 디자인이며 터치패드는 응답성이 뛰어난 동작 컨트롤이 특징이다.

ROG 타이탄 CG8890 게이밍 데스크톱
ROG 타이탄 CG8890 게이밍 데스크톱 PC는 과감한 스타일과 오버클럭 시 기류를 확대하고 냉각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자동으로 오픈되는 사이드의 예리한 각도의 섀시가 특징이다. 'DEFCON' LED는 시스템 성능에 따라 파란 빛에서 붉은 빛으로 바뀐다. 최신 게이밍 표준에 세팅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원 클릭 터보 기어 기능은 재부팅할 필요 없이 CG8890의 인텔 코어 i7-3960X 프로세서를 4.2GHz까지 오버클럭 해준다. 엔비디아 지포스 GTX 690 그래픽카드는 최상위 게임 세팅에서도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보장해주며 엔비디아 3D 비전 서라운드로 4대 모니터까지 지원할 수 있다.

에이수스 프로 B 어드밴스드 시리즈 BU400 비즈니스 울트라북
에이수스 프로 BU400 노트북은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울트라북 성능을 제공한다. 에이수스 프로 시리즈는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프로페셔널 유저가 요구하는 지속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으로 잘 알려졌다. 슬림한 21mm 두께와 가벼운 1.64kg 무게의 BU400은 오래 가는 알루미늄 및 카본 피버 재질로 충격 흡수 하드드라이브를 갖추고 있다.

에이수스 프로 BU400은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및 엔비디아 NVS 5200 비즈니스 그래픽 하드웨어를 탑재했다. BU400은 엎지름 방지 및 자연스럽고 편안한 타이핑 키감을 제공해주는 인체공학적 키보드 및 응답성이 빠르고 섬세한 터치패드를 갖추고 있으며, 보안성 강화를 위해 지문 및 얼굴 인식 로그인 기능이 있다. 인텔 스몰 비즈니스 어드밴티지, 인텔 도난 방지 기술 및 컴퓨트레이스 'LoJack for Laptops'과 같은 번들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된다.

에이수스 X 시리즈 노트북
에이수스 X 시리즈 노트북은 업무와 엔터테인먼트 용도를 모두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미니멀하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두께가 1인치 이하이며, 업무에 사용하기 적합한 젠틀 블랙 및 오션 블루, 보다 개인적인 용도로 스타일을 표현하기 적합한 엘레강스 화이트 및 핫핑크의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X 시리즈는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넓은 터치패드와 함께 보다 완벽한 윈도우 8을 경험할 수 있도록 멀티터치 컨트롤 및 에이수스 스마트 제스처 기술을 갖추고 있다.

에이수스 VN 시리즈 모니터
10mm 이하의 얇은 베젤이 특징인 에이수스 VN 시리즈 모니터는 여러 대로 멀티 모니터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250-nit 풀 HD 디스플레이는 에코 LED 백라이트로 에너지를 절감해주며 트레이스 프리(Trace Free) 기술로 획기적으로 빠른 응답속도 1ms(gray-to-gray)에 번짐 업는 생생한 영상을 제공해준다.

에이수스 배리드라이브
에이수스 배리드라이브 미디어 독(VariDrive Media Dock)은 패키지를 열면 수직 형태의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환영한다. 같이 제공되는 액세서리 박스는 배리드라이브 디자인의 오목한 부분에 딱 맞아 낭비되는 공간 없이 컴팩트하고 제품 선적 시 부피를 줄일 수 있는 패키징이다. 재활용된 재질로 만들어져 에이수스의 친환경 철학 철학을 반영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