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가벼운 컴팩트 사이즈에 1,600만 화소, 손떨림 방지, 광학 줌 강화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는 2013년 사이버샷의 첫 신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고성능의 스마트한 촬영 기능을 고루 갖춘 실속형 카메라 사이버샷 'DSC-WX80', 'DSC-W730', 'DSC-W710' 3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 W시리즈는 작고 가벼운 사이즈에 메탈 소재의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보급형 콤팩트 카메라로, 쉽고 간편하게 고화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한 것은 물론, 뷰티 효과로 인물 사진에 최적화하였고, WX80의 경우 와이파이(Wi-Fi) 기능을 탑재해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1,600만 화소, 칼자이스 바리오 테사 렌즈 등을 탑재하여 합리적인 가격대에 비해 높은 성능을 자랑하며, 손떨림 방지, 다양한 사진 효과 및 카메라 메뉴에서 후보정을 해주는 뷰티 효과 등 스마트한 촬영 기능이 더해져 초보자도 고화질의 사진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DSC-WX80(이하 WX80)은 1,620만 화소의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 및 칼자이스 렌즈를 탑재하여 실내, 야간 등의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특히 한층 강화된 와이파이(Wi-Fi) 기능을 탑재하여, 사진을 찍는 재미를 넘어서 사진을 손쉽게 다른 IT 기기와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

소니 '플레이 메모리즈 모바일(Play Memories Mobil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별도의 연결 케이블 없이도 촬영한 이미지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의 멀티미디어 기기로 JPEG 이미지는 물론 MP4 포맷의 동영상까지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전송한 후 SNS 등에 공유할 수 있다.

또한, WX80은 스마트폰을 리모콘처럼 활용할 수 있어 사진 촬영 시 원거리에서도 필요한 기능을 간편하게 조정할 수 있고, TV와 연동하면 더 큰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촬영물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광학 8배줌과 풀 HD(1920x1080) 동영상 촬영 및 동영상 촬영 중 '듀얼 레코딩(Dual Rec, 이중녹화)' 기능을 통해 원하는 장면을 1,200만 화소의 사진으로 저장할 수 있다. WX80은 블랙, 레드, 화이트 총 3가지 색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