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레스트.미에 여행 관련 콘텐츠 업로드하면, 우승자 선정해 코타키나발루 항공권 2매 증정





CJ E&M 온라인사업본부는 자사의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인터레스트.미'에서 여행 관련 스토리 콘테스트인 <세계 방방곡곡, 구석구석을 돌아보라!> (www.interest.me/content/183453)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인터레스트.미의 스토리 콘테스트는 각 카테고리 별 전문성 있는 큐레이터들을 발굴하고, 흥미가 비슷한 이용자들끼리 관심사를 공유하며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첫 순서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 카테고리에 관심 있는 유저들을 위해, 이 달 25일까지 '하나투어'와 함께 <세계 방방곡곡, 구석구석을 돌아보라!> 스토리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스토리 콘테스트에 참여하려면 본인의 인터레스트.미에 '여행' 이라는 주제에 맞는 폴더를 만든 후, 여행 장소, 음식, 건축, 패션 등 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의 콘텐츠를 직접 업로드 하거나, 'interesting!' (스크랩)하면 된다.

'꼭 가보고 싶은 리조트', '각 국가의 전통 가옥', '최고의 야경', '세계 각지의 아름다운 호수' 등 여행과 관련된 스토리라면 어떠한 스토리라도 상관없다. 본인의 여행 콘텐츠를 올린 인터레스트.미 폴더의 URL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콘테스트 응모가 완료된다.

인터레스트.미의 전문 큐레이터와 하나투어의 여행 MD가 공동으로 콘텐츠를 심사해, 우승자(1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코타키나발루 왕복 항공권 2매를, 장려상 9명에게는 5만원권 CJ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이 달 28일, 인터레스트.미의 스토리 콘테스트 페이지에서 발표된다.

CJ E&M 온라인사업본부 라이프스타일사업팀 이영기 팀장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더욱 많은 큐레이터들을 발굴하고, 같은 콘텐츠라도 큐레이터의 큐레이션을 거쳐 가치있게 변화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매 달 특정 주제에 맞춰 스토리 콘테스트를 꾸준히 진행 예정이니, 콘테스트에 적극 참여해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유저들을 만나 네트워킹하고, 푸짐한 선물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9일 CJ E&M이 런칭한 인터레스트.미는, 정보 과잉인 빅데이터 시대에 이용자가 흥미 있는 정보만을 선별해 보여주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다.

이용자들이 영화, TV, 음악, 패션, 유머 등 30여 종의 카테고리 중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하면, 로그인 이후 본인의 관심사에 따라 큐레이션된 콘텐츠들을 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본인과 관심사가 비슷한 다른 사람들이 올린 콘텐츠를 보고 'interesting' 버튼 및 댓글을 통해 공감을 표시하며 네트워킹 할 수 있다.

오프라인의 인연이 온라인에서 유지 및 발전되는 'SNS' (Social Network Service)의 시대를 넘어, 흥미가 같은 이용자들끼리 관심사를 공유하고 네트웍을 형성하는 'INS' (Interest Network Service)의 시대를 선도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