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투표소 찾기’로 투표소 지도, 로드뷰, 교통편, 길찾기 등 한 번에 확인 가능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유권자들이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내 투표소 찾기’와 ‘투‧개표’ 관련 서비스를 PC와 모바일을 통해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유권자들이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내 투표소 찾기'와 '투‧개표' 관련 서비스를 PC와 모바일을 통해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내 투표소 찾기'는 유권자들이 다음 검색창에 '내 투표소'라고 검색한 후 간단히 이름과 생년월일(동일인이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 뒷번호 3자리 입력)을 입력하면 자신의 투표소와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검색 결과로 주소, 지도 등의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의 고해상도 360도 파노라마 지도서비스인 '로드뷰'까지 제공한다.

다음은 대선 당일 오전부터 대선 특집 페이지(http://media.daum.net/election2012/)를 통해 SBS 투‧개표 방송을 실시간 생중계한다. '투개표'코너를 마련해 시간대별로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투표 시간 중에는 실시간 투표율, 투표 종료 후에는 방송3사의 공동 출구조사를 자세하게 보여줘 개표 결과를 가늠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개표가 시작되면 후보들의 우세 지역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시도 단위로 전국 득표 순위는 물론 선거구 단위 세부 지역별 득표 순위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후보의 득표수를 속도계로 표현한 '시간별 득표 속도계' ▲박근혜, 문재인 후보의 우세•경합 지역을 비교해 볼 수 있는 '박근혜vs문재인 상황판' ▲당선이 확실시 되려면 몇 표가 필요한지 이미지로 알려주는 '당선까지 남은표' 등 차별화된 정보를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보여준다.

스포츠 캐스터 중계 방식으로 개표 주요 상황을 문자로 중계하는 '캐스터 중계'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 문자 중계 내용만 살펴봐도 개표 흐름을 파악하기 용이하다. 개표 생중계를 보면서 네티즌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를 응원하는 문자를 남길 수 있다.

이 밖에 다음앱에서 '2012 대선' 알림을 설정하면 투표율, 출구조사 등 대선 세부 소식을 푸쉬 알림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