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박스 ∙ 빅 잼박스로 아이폰 5 틈새시장 공략 ∙∙∙ 휴대성 갖춰 다양한 음향 경험





스마트 오디오와 착용식 기술(wearable technology)을 선도하고 있는 조본(Jawbone)은 지능형 유ㆍ무선 겸용 스피커인 잼박스(JAMBOX), 빅 잼박스(BIG JAMBOX)를 출시하고 전국 애플 스토어와 주요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출시된 아이폰5의 커넥터 변경으로 기존 30핀 전용 도킹(Dock) 스피커 사용자들은 변환 커넥터 마련 혹은 대체 아이템 구입 등의 문제에 직면하면서 기존 도킹 스피커에 대한 대체 액세서리로 조본의 블루투스 스피커 잼박스(JAMBOX)와 빅 잼박스(BIG JAMBOX)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들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어떠한 종류의 커넥터로부터도 해방돼 휴대성이 한층 강화됐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잼박스와 빅 잼박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종류의 블루투스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해 음악, 영화, 전화 통화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강력한 음향 효과를 통해 스피커 본연의 기능을 가장 적합하게 수행한다.

조본은 스피커들이 앞으로 더 모바일화 할 것으로 전망해왔으며 블루투스 디바이스들이 지속적으로 얇고 단순하게 진화하고 있다고 보고, 오디오 기기들이 애플과 같은 회사들의 창조적인 그래픽의 발전 양상에 못 미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잼박스의 소비자 가격은 259,000원, 빅 잼박스는 449,000원으로 애플 스토어와 주요 백화점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상품 관련 문의는 '두고테크(02-590-9732, 한국판매원)'에서 접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