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가 윤현민 박사의 R-러닝 교육효과와 개그우먼 김지선씨의 체험기 소개


▲ 실제 키봇2를 이용해 4명의 자녀들을 교육하고 있는 개그우먼 김지선 씨가 자신만의 R-러닝 교육 체험기를 발표하고 있는 모습



KT(회장 이석채)는 키봇2의 R-러닝 인증을 기념해 전국 주요 유아교육기관의 대표들을 초청해 '키봇2를 활용한 R-러닝 설명회'를 서울 강남구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11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전국 50여 유아교육기관 대표, 유아교육 전문가, 현직 교육로봇사업 전문가, 학부모 등이 참석해 로봇을 활용한 새로운 교육 방법에 대해 열띤 논의를 벌였다.

강연에 나선 '씨클라우딩' 스마트러닝 연구소 대표 윤현민 박사(42)는 R-러닝 도입의 효과를 설명하고, 교육현장에서 키봇2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했다.

또한 실제 키봇2를 이용해 4명의 자녀들을 교육하고 있는 개그우먼 김지선 씨가 자신만의 R-러닝 교육 체험기를 발표했다.

지난 10월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로봇기반교육지원단으로부터 R-러닝 인증을 획득한 키봇2는 2013년부터 전국 시도교육청 지원을 통해 전국의 유치원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아인 어린이집 대표 김혜숙 원장은 "최근 유치원 사이에서 R-러닝 교육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며 "특히 키봇2에는 출결, 일정 등을 관리 할 수 있는 학사운영 시스템은 물론이고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탑재돼 있어 이를 활용한 R-러닝을 실시하면 다른 유치원들과 차별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T 박혜정 마케팅본부장은 "2011년 출시 이래로 키봇2는 효과적인 유아교육을 위한 스마트 홈스쿨링 교육도구로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번 R-러닝 인증을 통해 더욱 많은 어린이들이 키봇2와 함께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키봇2 R-러닝 인증을 기념해 전국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12월 31일까지 키봇2 신규 가입 시 1대의 단말을 추가로 제공하는 '키봇2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세 누리과정 중 로봇 활용 커리큘럼과 인기 유료콘텐츠 5편 또한 무료로 제공한다.

키봇2의 가입문의는 스마트홈 고객센터(080-237-7979) 및 전국 올레 플라자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