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증명원(대표 이재동 www.evali.com)이 최근 한화유통 전자문서 통합시스템 구축에 들어갔다.
한국전자증명원이 새롭게 구축하는 한화유통 전자문서 시스템은 매출 매입이 모두 가능한 전자세금계산서와 전자계약 및 잔고증명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시스템은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거래 과정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것이다.
한화유통은 수많은 물품과 업종의 계약이 수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매입 부분은 전자세금계산서를 통해 협력업체 및 4,000여 개 주요 고객사에 온라인으로 계산서를 발행해왔다. 그러나 최근 업무의 효율성과 비용 절감에 대한 필요성이 부각되면서 회사 체질 개선을 위한 매출 부문의 전자계산서를 추가하고 전자계약 및 잔고증명 솔루션까지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전자계약의 경우 인지세와 부대 영업비용을 절감하고 온라인화된 업무를 통해 계약 및 변경 과정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도입 기업과 협력업체의 e-비즈니스에 대한 인식을 제공시켜 협력업체와의 거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한국전자증명원 박홍수 이사는 "최근 한국전자증명원은 산업자원부로부터 표준전자세금계산서 인증을 획득하고 유수 기업들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기업간 전자문서 발행의 호환성을 높였다. 이를 토대로 더욱 안전하고 공정한 환경 속에서 기업들이 전자거래를 할 수 있도록 전자문서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