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v스피어에서 구동 가능, 다양한 IT 조직에 적합

워치가드(지사장 백기욱)는 차세대 확장형 가상 위협 관리 솔루션 XTMv 시리즈를 통해 자사의 물리적 어플라이언스의 뛰어난 네트워크 보안과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보호 기능을 가상 환경에도 제공할 수 있다고 1일 밝혔다.

XTMv는 ▲ 소규모 오피스 에디션 ▲ 중견 오피스 ▲ 대규모 오피스 ▲ 데이터센터용 네가지 버전으로 구성돼 있어 모든 중소 규모 및 대규모로 분산된 기업 환경의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이 네 가지 버전은 모두 기본 방화벽 기능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제어(Application Control), 평판기반 방어(Reputation Enabled Defense), IPS, 게이트웨이 안티-바이러스(Gateway Anti-Virus; GAV), 웹 블로킹(URL Filtering), 안티 스팸(SpamBlocker) 등 워치가드 XTM 시리즈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가 제공하는 고품질 보안 기능을 가상 환경에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다.

특히 XTMv는 다양한OS사용자 환경에 대하여 VM웨어의 단일 또는 멀티 v스피어(vSphere) 하이퍼바이저 상에서 구동되므로, 동일한 호스트 시스템 상에서 서로 다른 논리적 방화벽을 운영하고자 하는 관리형 보안 서비스 제공업체(MSSP), 호스팅 제공업체 및 보다 큰 규모의 IT 조직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고객들은 가상 인프라는 물론, 동일 클러스터 또는 서버에 위치한 가상 머신 사이의 내부 네트워크 트래픽을 관리해 주는 XTMv 시리즈를 통해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Virtual Machine; VM)간의 보안 정책을 구축할 수 있다. 단일 서버에서 통합된 워크로드를 운영하는 규모가 작은 기업의 경우, 동일 서버에서 구동되는 XTMv인스턴스를 통해 서버 통합 환경 전체에 대한 보호가 가능하다.

스콧 로버트슨(Scott Robertson) 워치가드 아태지역 부사장은 "많은 중소규모 기업이 클라우드 환경으로 적극 이동해 가상화가 제공하는 혜택을 얻고 있지만, 동시에 새로운 보안 위협에 노출돼 있다"며, "워치가드는 하드웨어 기반 보안 솔루션을 통해 쌓은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가상 환경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뛰어난 보호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