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신뢰도, 재구매 의향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월등히 높은 평가 받아


▲ 27일 한국후지제록스의 임직원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복사기 부문 12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을 기념하여 복합기 모양의 케이크 제작하고, 이를 축하하는 행사를 가지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복사기 부문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종합지수로, 한국후지제록스는 2001년 복사기 부문에 대한 조사가 처음 시작된 이후 지금까지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회사 신뢰도' 및 '재구매 의향' 항목의 경우 경쟁사 보다 5점 이상 높은 점수를 기록, 2위와의 격차를 더욱 넓히며 업계 최정상의 위치를 굳건히 했다.

'고객 우선'을 중요한 가치 중 하나로 삼고 있는 한국후지제록스는 모바일, 클라우드, 스마트워크로 대표되는 최신 IT 트렌드에 발맞춰 스마트폰으로 고객의 문제 해결을 돕거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등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사내 캠페인 '언행일치'를 통해 용지 사용 절감, 전자문서회의 진행 등 문서관리 전문기업으로서의 모범을 보이는 한편, 올해 개최된 국가 행사인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와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공식 후원함으로써 업계를 대표하는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상과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 것도 고객 만족 1위 요인으로 꼽혔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사장은 "한국후지제록스는 급변하는 고객의 문서환경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이에 따른 고객의 요구를 신속하게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런 노력들이 12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라는 대기록 달성의 밑거름이 된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