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진흥에 시스템 구축 완료

메이븐코리아는 상품권 발행 업체인 (주)한국문화진흥에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ERP를 성공적으로 구축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산업별 특화 솔루션"이란 다양한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비즈니스 특성을 시스템에 반영하고 있는 솔루션으로써, MS는 이를 MS ERP 기본 모듈에서 제공하거나 또는 각 파트너들이 그들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MS의 검증을 받은 후 제공하고 있다.

산업군 솔루션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시스템의 안정성과 이를 입증해 줄 수 있는 고객 사례인데, 이는 해당 업종의 고유한 업무 특성을 동일한 업종의 기업에 적용하였을 때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라는 것을 입증해 주기 때문이다.

메이븐코리아가 제공하는 상품권 업종 특화 솔루션은 국내에서 최초로 상품권 업종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특히 솔루션을 도입한 한국문화진흥은 보광그룹 계열사이자 온오프라인 문화상품권 발행회사로, 메이븐코리아는 한국문화진흥을 통해 '상품권 업종 특화 솔루션'에 대한 관련 기능, 지식과 경험을 검증 받게 되었다.

ERP 프로젝트의 총 책임자인 한국문화진흥의 장형근 상무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업환경에 적응하고 10년 이상의 장기사용이 가능한 글로벌 ERP를 구축하여 상품권 영역뿐만 아니라 향후 신규 사업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고 ERP개발을 하였으며, 도입 초기인 만큼 하반기에 ERP시스템의 안정화에 힘쓸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진흥의 MS ERP 프로젝트를 담당한 메이븐코리아의 이혁재 이사는 "상품권 비즈니스는 일반적인 판매 및 구매 업무와는 다르게 상품권이 판매되는 시점이 아닌 상환되는 시점에 매출로 인식하는 등 스탠더드 ERP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운 독특한 업무 특이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단순한 ERP 패키지를 도입해서는 업무를 지원하는 것이 불가능했다."며 "이에 MS ERP 코어 위에 상품권 판매/입금/상환 등의 모듈을 Add-on하여 전체 기능을 완벽하게 안정화 시켰다."고 전했다.

메이븐코리아는 상품권 전문 기업뿐만 아니라 자사 상품권을 보유하고 있는 모든 기업에서 이러한 솔루션이 필요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적극 제품 세미나 등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