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개의 아몰레드 부품·소재 국산화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가 중소기업과 협력해 100여개의 아몰레드(AMOLED) 부품·소재 국산화에 적극 나선다.

SMD는 오는 27일 충청남도 천안시 충남테크노파크에서 '2012년 상반기 코-업 페어'(Co-Up Fair)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매년 300여 개 중소기업들이 방문해 아몰레드 부품·소재 관련 신규 비즈니스를 찾는 자리다.

2010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국산화가 필요한 아이템 200여개를 발굴했으며 개발된 제품 구매 액만 2,700억원에 달한다.

기존에 거래가 없더라도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중소기업들은 전시된 아이템 가운데 사업화가 가능한 과제를 검토한 뒤 다음 달 6일까지 국산화 추진계획을 제출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의 파트너로 선정된 회사는 SMD의 지원 아래 신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우수과제로 선정되면 무보증·무회수 연구개발(R&D) 협력 펀드를 통해 최대 10억원 규모의 개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구매조건부로 개발을 지원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인 '크레파스'(CrePas) 과제로 격상돼 자금, 인력, 설비 등 다양한 혜택도 받게 된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오픈 소싱 방식의 개방형 코-업 페어는 비거래 회사에도 신규 사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라며 "아몰레드 산업에 필수적인 부품·소재 기술을 확보하고 중소기업들의 매출 증대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