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파트 및 사출 금형 설계 최적화 지원

다쏘시스템은 솔리드웍스 플라스틱스(SolidWorks Plastics) 소프트웨어를 공발표했다. 솔리드웍스 플라스틱스는 플라스틱 파트 및 사출 금형 설계 초기단계에 제조상의 결함을 예측 및 회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이다.

솔리드웍스 플라스틱스는 기존 솔리드웍스 소프트웨어처럼 직관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해 파트 및 금형 설계자로 하여금 설계 최적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해준다. 초기에 설계를 변경할 수 있어 처음부터 제대로 된 금형설계가 가능해 재작업률을 줄이고 품질을 높일 수 있다. 플라스틱 사출 금형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SIMPOE SAS(SIMPOE)의 기술 기반으로 개발돼 SIMPOE와 완벽하게 통합되는 솔리드웍스 플라스틱스는 또한 파트 지오메트리, 금형 설계, 자재 선택 또는 처리 조건의 변경이 자유롭다는 특징도 갖고 있다.

솔리드웍스 플라스틱스는 파트 설계자를 위한 솔리드웍스 플라스틱스 프로페셔널 과 금형 설계자와 금형 제작자를 위한 솔리드웍스 플라스틱스 프리미엄 두 가지 패키지로 공급된다. 솔리드웍스 플라스틱스 2012는 4월 북미지역부터 시작해 국내에는 올 말에 공급될 예정이다.

솔리드웍스코리아 이영권 지사장은 "소비재 패키지를 비롯한 수많은 산업에서 플라스틱 금형을 사용하는 설계자들이 업무상 발생되는 오류와 비용을 줄이고 출시기간을 단축시켜 품질향상을 이루고 시간 및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솔리드웍스 플라스틱스의 쉽고 강력한 기능이 기존 플라스틱 파트 및 사출 금형 설계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경쟁력을 높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