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텔과 IBM은 지난 23일 다양한 시장 부문 맞춤화 제품을 지원하기 위한 공동 개발 센터 설립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전략적 개발 협약에 서명했다.
양사는 이번 기술, 연구 및 서비스 협력관계의 첫 단계로 노텔-IBM 공동 개발 센터를 설립, 신제품 및 서비스를 공동으로 설계하고 개발하기로 했다. 양사는 공동 개발을 통해 R&D 비용 절감 및 신제품 출시 기간 단축, 광범위한 고객의 신속한 지원 등을 이루어 비즈니스 혁신을 앞당기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양사는 노텔-IBM 공동 개발 센터를 통해 첫째로 기존 제품 강화 및 확장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다양한 사업부 인력을 적극 활용해 협업하기로 했다. 둘째, 프로젝트별 중점 연구 분야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보다 신속한 솔루션 발표를 위해 전문 기술을 활용해 신제품 창출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셋째, 기술 협력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초기에는 IBM의 서버 기술과 노텔의 캐리어급 통신 기술을 통합해 새로운 블레이드 서버 기술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노텔은 노텔 엔드투엔드 브로드밴드, VoIP, 멀티미디어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무선 브로드밴드 오퍼링 등 확장을 겨냥한 다수 프로젝트에 IBM 엔지니어링 및 기술 서비스를 활용할 계획이다.
IBM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 특유의 기술설계, 시스템, SW 및 컨설팅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다양한 업종의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에서 BPTS(Business Performance Transformation Services) 시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능력과 강점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