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병원, 리조트 등 실내 정보 미리 확인 가능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실내 로드뷰 서비스인 스토어뷰가 기업 홍보 수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음 스토어뷰는 지난 12월 한남대학교와 디큐브시티 내에 있는 뽀로로 테마파크 스토어뷰를 오픈한 이후 최근에 현대백화점, 대명리조트, KB카드 스타샵, 광주 종로 YBM 어학원, 서울대학교병원, 인하대학교, 캐주얼 레스토랑 우노 등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 제휴 및 광고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대명리조트는 방학 및 설 연휴에 맞춰 비발디 스키장 및 제주, 양평, 설악, 경주 등 대명리조트 전국 지점의 스토어뷰를 서비스할 예정이며, 현대백화점은 2월 영패션 전문관인 U-PLEX 홈페이지 오픈과 동시에 압구정본점, 신촌점, 대구점 스토어뷰 서비스 오픈을 준비하는 등 스토어뷰를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지도를 활용한 마케팅은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스토어뷰를 통해 이벤트 내용과 시설물 등 필요한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지도를 통해 길을 찾고 리뷰를 올리는 등 이용성이 증가하며 더욱 확산되고 있다.

이상혁 다음 로컬비즈니스 본부장은 "다음 지도와 스토어뷰는 매장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매장 정보 및 이벤트 •쿠폰• 리뷰와 같은 생활 정보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어 기업 및 기관의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다음 지도 애플리케이션 이용자가 1200만을 넘어서면서 다음 지도와 스토어뷰가 더욱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7월 출시한 스토어뷰는 PC, 모바일, 스마트패드, 디지털뷰를 통해 음식점, 카페, 펜션,병원 등 실내 인테리어 및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실내 로드뷰 서비스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