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 설리번 아태지역 IT담당자 대상 조사결과 발표

시장조사 기관인 프로스트 & 설리번(Frost & Sullivan)이 발표한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서버 가상화 사용이 급속하게 늘어나면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업들은 이더넷 패브릭 기술을 통해 비즈니스 민첩성, 운영 효율성, 비용 절감 등을 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브로케이드가 프로스트 & 설리번에 의뢰해 아태지역328 명의 IT 의사 결정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이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 대상 기업 중 3분의2가 서버 가상화를 채택했으며, 그 중 46%는 현재 가상 머신 상에서 생산 환경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 중 3분의1 이상은 회사에서 향후 6개월 내에 이더넷 패브릭 아키텍처를 시범 운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답했으며, 25%는 12개월 내에 그럴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존 맥휴(John McHugh) 브로케이드 CMO는 "이 보고서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아태지역 기업들이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클라우드 컴퓨팅 아키텍처로 이행하고 있다는 사실"이라며, "모든 기업들이 클라우드로 이행한 것은 아니지만, 클라우드 이행 로드맵이 준비돼 있으며, 해결해야 하는 이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 아태지역 IT 담당자들의 최우선 과제는 단순하고, 안전한 무계층형 가상 데이터센터 네트워킹아키텍처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