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하이브리드 DBMS 솔루션 공급 기업으로 거듭 성장

알티베이스는 내년 말 알티베이스 HDB 7 버전을 출시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엔터프라이즈 하이브리드 DBMS 솔루션 공급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할 전망이다.

기존 알티베이스는 인메모리 기반 DBMS 업체로 통신과 증권 쪽으로 치중한 DBMS 업체라는 인식이 강했다. 그러나 알티베이스 HDB 제품을 출시한 후 타사와 차별화된 정책을 펼칠 수 있었다. 빠른 응답시간과 성능을 필요로 하는 데이터에는 인메모리 기능을, 대용량과 안정성을 필요하는 데이터는 디스크 기능을 적용하여 고효율적인 비즈니스 설계가 가능하다.

타사 업체의 경우 인메모리 기반과 디스크 기반 DBMS를 보유하고 있지만, 알티베이스처럼 하이브리드가 아니라 가격과 효율성 측면에서 부족함을 보였다.

올해 초 근로복지공단 차세대 노동보험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함으로 인메모리 DBMS 뿐만 아니라 디스크 DBMS도 성능과 서비스를 입증하여 엔터프라이즈 하이브리드 DBMS 솔루션 공급 기업으로 거듭났다고 밝혔다.

또한 국산 업체 엔코아, 데이터스트림즈, 틸론 등과 협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펜타시큐리티와 공동개발한 In-Place 방식 데이터 보안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호스트웨이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에 알티베이스 HDB를 제공하기도 했다.

최근 알티베이스 교육센터를 확대 오픈하고, DBMS 입문서인 '알티베이스 HDB 완벽가이드'를 발간하여 손쉽게 국산 DBMS를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등 DBMS 시장의 입지를 강화하고 넓혀간다는 목표를 확고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