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모바일 이노베이션 서비스, 최초로 접속 가능






모토로라 모빌리티는 5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전자쇼인 '2011 국제 CES'에서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3.0(허니콤)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태블릿PC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을 선보였다.

모토로라 줌은 구글이 태블릿PC에 특화되었다고 밝힌 안드로이드 3.0(허니콤)을 탑재한 첫 번째 기기이다. 듀얼코어 CPU를 사용했고, 10.1인치의 와이드 스크린(16:9)을 제공한다. 도크를 사용하면 HD콘텐츠를 TV를 통해 스트리밍해 볼 수 있고, 마우스, 키보드와 같은 PC 액세서리와 쉽게 연결 가능하며 옵션으로 제공한다. 풀 HD 캠코더 500백만 화소 카메라를 지원하고 4G LTE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특히 구글 모바일 이노베이션(Google Mobile Innovation)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최초의 태블릿인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책, 음악, 영화, 기타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모토로라 모빌리티의 산제이 자 CEO는 "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모토로라 줌 출시와 더불어 애플리케이션에 있어서도 파트너 에코시스템 확대를 위한 노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며 "전면적인 혁신을 통해 기존의 모바일 기기로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한계를 더욱 끌어올리는 모바일 컴퓨팅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