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관리· 운영비용 절감 및 법률문제 발생 시 근거 마련

보안솔루션 개발업체인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기업· 공공기관용 메일아카이빙 솔루션인 '제이볼트(J-Vault)'를 출시했다.

'제이볼트'는 송· 수신되는 모든 메일데이터를 기업 정책에 맞게 압축저장하고 검색, 복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기업의 관리자는 메일데이터를 백업하거나 복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하드웨어 투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원본메일을 암호화하여 보관함으로써 법률문제 발생 시 법적 근거로 제시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자는 번거로운 이메일 백업절차 없이 간편하게 이메일을 저장하고 검색할 수 있다. 특히 메일본문, 발· 수신인은 물론 첨부파일과 메일크기까지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이 가능하도록 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지란지교소프트 강성찬부장은 "당사의 스팸메일동향분석에 따르면 기업의 이메일은 매년 26%씩 증가하고 있다. 기업의 이메일이 중요한 경영문서라고 인식되는 만큼 증가하는 기업 이메일을 보관하기 위한 스토리지 구축비용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인프라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메일아카이빙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이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란지교소프트는 2002년 처음 스팸메일차단솔루션인 스팸스나이퍼를 출시하여 현재까지 3천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국내 안티스팸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축적된 메일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스팸메일차단은 물론 발송메일보안, 메일아카이빙 등으로 통합메일보안 솔루션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