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기술 트렌드 공유 및 DO-솔루션 시연

[아이티데일리] 로이드케이는 29일 ‘2024 로이드케이 두데이(LLOYDK DO-DAY)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엘라스틱 코리아의 협찬을 받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생성형 인공지능(AI)와 엘라스틱서치(Elasticsearch) 도입에 관심 있는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2024 로이드케이 두데이 세미나 현장
2024 로이드케이 두데이 세미나 현장

행사는 엘라스틱서치와 최신 생성형 AI 기술 트렌드, 현업에서의 검색 증강 생성(RAG, 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구성 노하우, RAG 실제 구축 사례 등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로이드케이는 자사 기업부설연구소에서 개발한 RAG 구성 솔루션 ‘DO-솔루션’의 실제 시연과 사용자 친화적인 챗봇 인터페이스를 선보이며, 실제 현업에서 RAG를 어떻게 도입하고 활용하는지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행사 참석자에게 ’DO-솔루션’을 통해 엘라스틱서치를 벡터DB(VectorDB)로 활용, 효과적으로 RAG를 도입하는 방법을 공유했다.

오프닝 축사를 전한 엘라스틱 코리아의 김관호 상무는 “이번 ‘2024 로이드케이 두데이 세미나’는 업계 전문가들과 기술 도입에 관심 있는 기업이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네트워킹하는 중요한 자리였다”며 “엘라스틱과 로이드케이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준비된 이번 행사가 참가자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로이드케이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DO-솔루션의 혁신적인 기능과 함께 최신 기술 트렌드 및 실질적인 생성형 AI 기반 솔루션에 대해 참가자들과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유익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