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ㆍ후지쯔ㆍHPㆍ레노버 워크스테이션에 탑재

엔비디아가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용 쿼드로(Quadro) 프로페셔널 그래픽 솔루션 라인업을 3일 발표했다.

이번 쿼드로 모바일 그래픽 솔루션은 쿼드로 FX 3800Mㆍ2800Mㆍ1800Mㆍ880Mㆍ380M 등 5개 종류로 최대 1GB 전용 그래픽 프레임 버퍼와 10억 개 이상의 색상을 제공하는 30비트 색상 정밀도 등을 제공한다.

또 CAD, DCC 등에 사용되는 전문가용 어플리케이션 인증과 오픈GL, 쉐이더 모델, 다이렉트X, 다이렉트컴퓨트 및 오픈CL 등 표준 전문가용 어플리케이션 최적화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 솔루션은 델ㆍ후지쯔ㆍHPㆍ레노버 등에서 출시한 차세대 인텔 코어 i7 기반 모바일 플랫폼에 탑재돼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차세대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인 HP 14.1형 소형 폼 팩터(SFF)에서부터 델의 17형 제품까지 엔트리급부터 하이엔드 급까지 다양한 고성능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 탑재된다.

엔비디아 쿼드로 모바일 그래픽 솔루션은 엔비디아 쿠다 병렬 컴퓨팅 아키텍처를 통해 비디오 인코딩, 이미지 프로세싱, 레이트레이싱 등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 오토데스크ㆍ지멘스ㆍ애질런트 등 전문가용 3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엔비디아 3D 비전' 기술, 모바일 플랫폼의 전력소비 효율을 위한 '엔비디아 파워마이저' 지능형 전력 관리 기술도 지원한다.

엔비디아는 새로운 쿼드로 FX 모바일 프로페셔널 그래픽 솔루션을 탑재한 다양한 제품은 여러 선두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제조업체를 통해 올해 상반기에 추가로 소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