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세 번째 파트너 업체로 영업·판매·기술지원 제공

[아이티데일리] B2B SECaaS(서비스형 보안) 전문 기업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은 인도네시아 현지 기업 ‘CIPTA PRATAMA SOLUSINDO(이하 ‘CIPTA’)’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모니터랩은 인도네시아에서 ‘XCIDIC’, ‘Deltadata Mandiri’에 이어 세 번째 파트너 업체를 보유하게 됐다.

인도네시아 서부자카르타 소재의 ‘CIPTA’는 IT 솔루션 유통 전문 업체로 사이버 보안, IT 인프라, 네트워크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안정적인 서비스 및 신속한 기술 지원을 인정받아 인도네시아 정부기관 등 공공시장뿐만 아니라 금융, 제조, 식품, 유통 등 민간 부문 고객사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CIPTA’는 이번 파트너 계약을 통해 모니터랩의 전통적인 딜리버리 방식의 하드웨어형 보안 솔루션인 AIWAF(웹방화벽), AISWG(보안 웹 게이트웨이), AISVA(SSL/TLS 가시성 장비)와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에 설치하는 소프트웨어형 보안 솔루션인 AIWAF-VE(Virtual Edition), AISWG-VE를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영업, 판매 및 기술 지원을 실시하게 된다.

모니터랩 이광후 대표는 “인도네시아에 파트너사를 추가로 확보하게 돼 기쁘다”며 “하드웨어형 솔루션 제공에는 유지·보수 서비스의 품질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서비스 품질 관리 및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