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과 릴스에 댓글을 단 고객에게 자동 답글 및 DM 발송 가능

NHN데이터가 소셜비즈에 ‘게시물·릴스 댓글 자동 답장’ 기능을 추가했다.

[아이티데일리] 엔에이치엔데이터(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는 자사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에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고객의 실시간 소통을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자주 묻는 질문 △스토리 반응 △계정 태그 등 고객의 특정 행동에 따라 맞춤형 DM을 발송할 수 있어 자연스러운 구매 전환을 돕는다. 고객이 브랜드 계정 내 게시물과 릴스에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답글을 남기거나 미리 설정한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이다. 모든 게시글은 물론 특정 게시글을 선별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 더욱 섬세한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

댓글 내 특정 단어를 포함하거나 제외하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키워드 필터링’ 기능도 함께 탑재됐다.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와 완료라는 키워드를 설정한 경우, 참여 완료를 포함하고 있는 모든 댓글에 답글 혹은 DM을 남길 수 있다. 두 가지 이상 키워드도 각각 기입할 수 있어 조합이 가능하다.

소셜비즈는 기존의 텍스트와 단일 이미지로 구성된 메시지가 아닌 캐러셀, 버튼, 상품 카드 등 다양한 DM창 구성을 제공한다. 브랜드 담당자는 마케팅 목적에 따라 메시지 형식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상품 추천 및 프로모션을 안내할 수 있다.

NHN데이터 이진수 대표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보다 편리하게 소통하실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에 집중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소셜비즈 서비스를 고도화해, 보다 정교한 DM 마케팅 집행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