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까지 접수, 산업계-국민 소통창구 역할 수행

[아이티데일리]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조영철)는 4월 5일(금)까지 제4기 KISIA 대학생 기자단(KSR, KISIA Security Reporter)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ISIA 대학생 기자단은 정보보호산업현장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참신한 시각으로 국민에게 전달함으로써 정보보호 인식을 제고하고 저변을 확장하는 데 기여하고자 창단됐다. 올해 4년차를 맞이하는 기자단은 지난 활동에 이어 ‘정보보호’를 주제로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임으로써 산업계와 국민 사이의 소통 플랫폼 역할을 주도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정보보호산업 동향 및 협회 사업에 관심이 있는 전국 대학생으로, 전공과 휴학여부에 관계 없이 기본적인 글쓰기 능력을 갖췄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기자단은 오는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약 8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산업동향, 행사 및 교육, 기업 탐방, 산업계 재직자 인터뷰 등을 기반으로 작성한 기사는 협회 공식 홈페이지 및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대중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기수에서는 대학생 기자 개개인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취재와 기사 작성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현직 기자와의 멘토링 프로그램이 새롭게 운영된다. 또한 ‘이달의 기자’ 제도가 신설돼 매월 우수 기자에게 상품을 지급하고, 연말에는 최우수 기자를 선정해 협회장상을 수여하는 등 지원방안 다각화가 계획돼 있다.

KISIA 조영철 회장은 “디지털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대국민 정보보호 인식 함양이 선행돼야한다”며 “대학생들의 시선에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폭넓은 콘텐츠를 제공해 정보보호산업에 대한 접근성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ISIA가 제4기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
KISIA가 제4기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