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문서함, 내 공유함, 부서 문서함 등 클라우드 문서함 제공

[아이티데일리] 인젠트(대표 박재범)는 KT클라우드(대표 황태현)와 협력해 만든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문서중앙화 솔루션 ‘시큐드라이브(SecuDrive)’가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 SaaS 간편등급 인증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CSAP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2에 따라 보안 인증 기준에 적합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보안 인증을 수행하는 제도다. 국가·공공기관에게 안전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해 이용자의 보안 우려를 해소함과 동시에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시행되고 있다.

시큐드라이브가 획득한 SaaS 간편등급 인증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포함되거나 관련 있는 자산(시스템, 설비, 시설 등), 조직, 지원서비스 등 총 11개 분야 31개 통제항목을 평가해 부여된다.

시큐드라이브는 협업툴이나 그룹웨어가 아닌 국내 문서중앙화 솔루션으로는 최초로 CSAP SaaS 간편등급 인증을 취득했다. 인젠트 문서중앙화 솔루션인 ‘도큐먼트(Document)’를 기반으로 하는 공공 전용 SaaS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부서 문서함/내 문서함/내 공유함 등 문서 성격에 따른 다양하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문서함을 제공한다.

또한 효율적인 문서 공동 편집과 중복 생성을 예방하는 버전 관리 기능을 탑재해 문서 관리 편리함을 극대화했으며, 권한 설정 및 이에 따른 차등화된 검색 결과 제공으로 민감한 정보 노출을 방지하는 보안 기능 등 공공기관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젠트 박재범 대표는 “시큐드라이브가 CSAP SaaS 간편등급 인증을 획득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KT클라우드와 더욱 안전한 공공 클라우드 환경 지원을 위해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큐드라이브가 획득한 CSAP SaaS 간편등급 인증은 추후 변경되는 제도로 인해 ‘중’ 등급으로 귀속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