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이름과 함께 AICC 혁신 가속화할 것”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카카오 i 커넥트 센터 SaaS형’의 서비스명을 ‘센터플로우(CenterFlow)’로 변경하고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카카오 i 커넥트 센터 SaaS형’의 서비스명을 ‘센터플로우(CenterFlow)’로 변경하고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

[아이티데일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이경진)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AI 컨택센터(AICC) 플랫폼의 서비스명을 ‘센터플로우(CenterFlow)’로 변경하고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기존 서비스명인 ‘카카오 i 커넥트 센터 SaaS형’를 ‘사람을 중심(Center)에 두고, 막힘없이 유연한 업무 흐름(Flow)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은 ‘센터플로우’로 변경했다. 기업 및 기관이 더욱 쉽고 직관적으로 AICC 플랫폼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센터플로우는 별도 서버 및 장비 구축이 필요 없는 구독형 AICC 플랫폼으로 자연어 처리(NLU), 음성인식(STT), 지능형 검색 및 추천 솔루션 등 수준 높은 AI 기술이 적용됐다.

주요 AI 기능으로 상담사의 단순 반복 업무를 대폭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대화형 전화 음성봇과 신속하고 효율적인 상담 처리 및 관리를 지원하는 AI 상담 어시스턴트가 있으며, 고객 응대 과정은 이 두 기능을 활용해 AI 상담사(전화 음성봇)와 일반 상담사의 협업으로 이뤄진다.

센터플로우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콜 인프라 및 상담 앱 제공 △손쉬운 맞춤형 AI 음성봇 개발 프로세스 △홈페이지에서 가입부터 개통까지 이뤄지는 신속하고 간편한 도입이 가능하다는 3가지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선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인 센터플로우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콜 인프라와 상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표준화된 구성 및 레이아웃을 제공하며 한눈에 들어오는 통계, 대시보드, 모니터링 등의 기능으로 상담사의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미리 학습된 다양한 산업별 맞춤 봇 템플릿을 통해 AI나 컨택센터 관련 전문 지식이나 기술 없이도 간편하게 봇을 구축하고 학습시킬 수 있다. 다양한 산업별 특화 AI 음성봇을 활용할 수 있으며 예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입력해 손쉬운 학습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실시간 견적・자동 결제・사전 테스트 환경 제공・커스터마이징・서비스 개통 등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센터플로우는 실제 사용 환경과 동일한 테스트 환경에서 기업 고객이 미리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신호준 AICC팀장은 “리테일, 이커머스, 의료, 공공 부문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CC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며 “기업 규모나 산업군에 상관없이 기업・기관들이 상담 업무를 효율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센터플로우’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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