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 솔루션 ‘넥스플랜트 MES 플러스’ 최신 통합버전 소개

미라콤아이앤씨의 부스
미라콤아이앤씨의 부스

[아이티데일리] 미라콤아이앤씨(대표 강석립, 이하 미라콤)는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Automation World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미라콤은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스마트제조(Smart Manufacturing) △데이터 분석(Data Analysis) △설비/물류자동화(Automated Material Handling) 등 3개의 메인 존을 구성해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스마트제조 존에서는 제조실행시스템(MES) 솔루션 ‘넥스플랜트 MES플러스(Nexplant MESplus)’ 최신버전을 소개한다. 넥스플랜트 MES플러스는 구축형은 물론 IT 인프라나 운영인력이 부족한 중견/중소기업에게 적합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이용 가능하다. 21개 업종 프로세스에 최적화돼있으며 9개 기본모듈, 10개 확장모듈, 451개 코어화면을 통해 어떤 공장에서도 쉽고 빠르게 적용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데이터분석 존에서는 제조 데이터를 활용해 품질·수율을 분석할 수 있는 품질관리시스템(QMS, Quality Management System)과 설비진단 솔루션을 함께 소개한다. 미라콤의 데이터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설비데이터의 체계적 수집과 진단/분석이 가능한 보다 지능화된 공장을 구현할 수 있다.

설비·물류자동화 존에서는 각종 설비를 제어할 수 있는 머신 컨트롤(MC, Machine Control)과 에지 디바이스(Edge Device) 그리고 디지털 트윈을 접목한 물류 관제 솔루션을 시연할 예정이다. 전시장에서 최근 제조기업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자동화 아키텍처와 함께 3D 그래픽으로 구현한 물류관제 모니터링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미라콤 관계자는 “다양한 업종별로 최적화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개발해 왔고 오랜만에 이를 공개하는 자리를 갖게 됐다. 선도기업들의 노하우를 눈앞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