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기후변화·디지털ESG 등 엔드투엔드 서비스로 구성

[아이티데일리] SK C&C의 디지털 컨설팅 자회사 애커튼파트너스(각자 대표 유해진·홍승민)는 고객 맞춤형 ‘통합 ESG 컨설팅팩’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 사업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ESG 통합 컨설팅팩은 지주사, 금융, 에너지, 반도체, 소재, 화학 등 주요 산업군에서 실제 수행한 ESG 컨설팅 사례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ESG 서비스 △기후변화 서비스 △디지털 ESG 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애커튼파트너스는 기후공시, 공급망관리, 규제 대응 등 기업의 주요 ESG 이행 사항과 관련한 전략 수립부터 운영·관리 지원, 그리고 디지털 ESG 시스템 설계·구축까지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ESG 서비스는 ESG 경영 성과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전략·진단·커뮤니케이션 영역의 전문가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 주요 기업의 공시자료를 기반으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재무성과와 연계된 ESG 전략 수립과 로드맵을 제시한다. 국제회계기준(ISSB), 기업지속가능성보고지침(CSRD) 등 글로벌 ESG 이니셔티브 공시 기준에 맞춰 지주회사와 계열사를 통합한 공시 자문은 물론, 글로벌 ESG 평가 대응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도 지원한다. 또한 SK C&C의 ESG 경영관리 플랫폼 클릭(Click) ESG를 활용해 공급망 진단 및 모니터링도 제공한다.

기후변화 서비스는 기후변화 규제 대응을 비롯해 넷제로, RE100 등 탄소감축 목표 달성을 위한 컨설팅이 주를 이루고 있다. 고객 비즈니스 밸류체인 내에서 탄소감축 이행 과제를 도출하고, 실질적인 감축 이행 체계를 구축한다. 이와 함께 배출권 거래제, 온실가스 명세서, 탄소국경조정제도 등 탄소 감축 관련 규제 대응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ESG 서비스는 ESG 성과 관리 및 공시 대응을 디지털로 전환하는 데 초점이 맞춰 있다. ESG 성과 지표 향상을 위해 디지털 전환 과제를 도출하고, 이에 맞는 디지털 ESG 플랫폼을 설계하고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여기에 SK C&C가 보유한 디지털 ESG 플랫폼인 클릭 ESG, 탄소여권플랫폼 등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 사업도 확장한다.

애커튼파트너스 홍승민 대표는 “ESG 분야는 국가별 정책이나 이니셔티브 평가 기준 등 변화가 큰 만큼 체계적인 관리 체계 확보와 지속적인 이행 점검이 꼭 필요하다”며 “애커튼파트너스가 기업들의 ESG 컨설팅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