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라시안 클라우드로의 전환 위한 종합적인 로드맵 제공 예정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 및 애자일·협업 전문기업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은 오는 26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아틀라시안 클라우드에 대한 모든 것 : All about Atlassian Cloud’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픈소스컨설팅이 주최하고 아틀라시안에서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클라우드 전환 전략부터 아틀라시안 최신 기능 소개와 데모, 실제 구축 사례까지 아틀라시안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위한 종합적인 로드맵이 공유될 예정이다.

오픈소스컨설팅이 오는 26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아틀라시안 클라우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픈소스컨설팅이 오는 26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아틀라시안 클라우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아틀라시안은 올해 2월부로 아틀라시안 서버 제품군의 지원을 종료했으며, 최근 한국 내 데이터 레지던시(Data Residency)를 론칭했다. 이에 따라 국내 고객들은 클라우드 플랜의 가격을 높이지 않고도 데이터 저장 지역을 한국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재 아틀라시안 신규 고객의 90% 이상은 아틀라시안 클라우드를 선택하고 있다. 또한 회사가 인용한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47%의 고객이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크로스 펑셔널 팀(Cross-functional Team) 간의 협업 개선 △44%의 고객은 인사이트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는 능력이 향상 △전환 고객은 개발자의 생산성이 20% 향상 △전환 고객은 IT팀 업무 시간의 50%가 더 영향력 있는 업무에 재할당됐다고 답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아틀라시안 클라우드 스페셜라이제이션(Atlassian Cloud Specialization)을 취득한 국내 파트너사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환경이 조성되는 상황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아틀라시안 제품군을 통해 팀의 협업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구축 프로세스와 성공 사례를 소개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상세 세션은 △혁신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온 클라우드(Enterprise on Cloud) △성공적인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전략 △아틀라시안 클라우드의 새로운 기능(What’s new at Atlassian Cloud?) △아틀라시안 인텔리전스 데모(Atlassian Intelligence Demo) △아틀라시안 클라우드 구축 사례 - NDS 순으로 진행된다.

오픈소스컨설팅 한진규 부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고객들이 아틀라시안 클라우드의 최신 기능과 실제 구축 성공 사례를 만나보길 바란다”며 “오픈소스컨설팅은 아틀라시안 파트너로서 축적해 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오픈소스컨설팅 AX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후 참석할 수 있다.

한편 오픈소스컨설팅은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IT 서비스 관리(ITSM) 및 데브옵스(DevOps) 도입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틀라시안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아틀라시안 마켓플레이스 앱을 개발해 해외로도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